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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었다.

 

9월 중순부터 지금 11월 중순까지.

 

프로그램을 습득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며 결과물 내기까지 2개월 걸렸다.

 

그동안 그림은 손놓았는 듯.

 

 

Marvelous designer, Zbrush, Daz3d, Keyshot

 

을 사용했다. 차후 원화의 기본소스로, 작업시간을 드라마틱하게 단축시키고

시간대비 퀄리티를 올려주리라 기대하고 있다.

 

한건 했으니 좀 쉬자.

 

이 다음 작업은 이 모델링으로 지금 구상하던 일러스트 연출장면을 담는 것.

Daz3D 에 널리 퍼져있는 오브젝트 목록을 파악하고 사용법에 대해 고민할 것.

 

내 오리지널 모델링을 이제 만들 수 있게 되었으니, 세상에 퍼져 있는 3D 리소스도 적절하게 배합하고

매쉬업시킬 수 있을 것이다.

 

첫걸음이 참 힘들었다.

 

 

 

---------------

[작업 메모]

 

daz3d 에서 애니메이션을 잡아 export 할때 abc 로 매쉬만 먼저 빼고, 시뮬레이션이 끝나면 Obj 를 다시 가져와서 합치기. 이때 장신구라든가 붙여서 넘겨올 것.

FBX는 과부하가 심해서 제대로 쓸 수 없다.

 

내가 오리지널로 만드는 옷과 당신구에 다양한 3D 리소스를 붙여서 제작해야 한다.

Keyshot HDR 메뉴에 빛설정에 대한 다양한 옵션이 있다. 원화 썸네일을 뽑은 다음 그에 맞는 샷을 연출하고, 언리얼 등에 포함된 배경자료라든가 사진자료를 합쳐서

리터칭, 핵심적인 부분은 내가 수작업을 해야지만 그 외의 부분엔 최대한 시간을 아낀다.

 

새로운걸 익힐 땐 원래 효율이 떨어지고 급속히 피곤해진다.

계속 다루어서 손에 익혀나가며 스트레스를 줄이는게 중요하다.

 

자주 쉬자.

 

썸네일 제작과 3D 다루는걸 병행하자.

  • profile
    아랴 2017.11.24 15:12
    이 기술이 당마님의 그림에 어떤식으로 도움이될지 궁금, 기대가 되요
  • profile
    Darkmaster 2017.11.24 15:23
    내가 원할때 내가 원하는 옷을 입고 포즈를 취해주는 모델 + 배경세트
    ㅋ+ㅋ

  1. 171210~171211

  2. 간만에 재밌게 그렸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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