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스케치
2017.09.09 02:27

인물 인상 : 유리네스 연습

조회 수 24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IMG_4049.JPG : 인물 인상 : 유리네스 연습


인상이란거, 잡기 조오오오오올라 힘드네.

배경 원화와 원리가 상당히 달라서 개고생 중.


쉽게 잡은 인상은 대체로 결과가 안좋다.

멘탈과 정신체력이 갈려들어가면 대체로 결과물도 좋아진다.


인상공부하며 배우들을 눈여겨 보게 되었다.

지금 참고하는 여배우는 Alexa davalos 라는 프랑스계 여배우.


서구 미인이면서도 차분하고 의지력이 강한 인상이, 내가 잡으려고 하는 캐릭터 이미지와 잘 맞아떨어져서

이 인상을 가져와서 쓸것 같다.


좋은 배우들은 캐릭터를 살리기 위해 화장과 표정, 헤어나 몸짓에 많은 연구를 한다.

단순하게 사진한장으로 볼 수 있는 이미지들도 많은 사람들의 연구(컨셉아티스트, 감독, 배우본인, 화장과 의상디자이너)의 결과물

이라는 것.


그냥 내가 막연하게 생각해서 '이렇게 그리면 이쁘고 멋있지' 란 것들은 결과가 조잡하고, 발전이 없다.


인물에 대해 제대로 공부하려면 배우들을 눈이 빠지게 주의해서 들여다 봐야한다.

목소리, 몸짓, 표정, 조명과 헤어스타일.


다행히 나는 그림만 그리니까 여기서 외형과 스틸샷을 가장 중시해서 보기만 하면 된다만.


종합연출자들은 대체 눈썰미와 경험의 질이 얼마나 좋아야 하는 걸까.



----

내가 2개월 전에 했던 캐릭터 작업들이 전부 조잡해 보이기 시작했다.

쉽게 생각했던 것들이 무지가 그 원인이었다는게 드러나서, 머리가 지끈거린다.


틀림없이 조명, 복식 등에도 졸라 까다로운 전문지식들이 있는 거겠지.

지금 내가 그냥 좋아보이는 것들을 적당히 섞어서 갖다쓰는 것을 넘어서서 말이다.


머리 깨지네..






  • profile
    아랴 2017.09.09 10:08
    윽 깊게 들어가면 끝이 없는 것..

  1. 프룬(주술사), 야바니(혈족 지도자) 디자인 썸네일 2 file

  2. 부족 / 주술사 관련 스케치와 디자인 러프 2 file

  3. ~170909 4 file

  4. 인물 인상 : 유리네스 연습 1 file

  5. 꼬마멜켓 채색 초벌 2 file

  6. 드러잉 1 file

  7. 귀족 요정여자아이 겨울복식 스케치 및 콘티들 4 file

  8. ○가튼 인생 009~010 2 file

  9. 야바니, 페코 인물 페인팅 초벌 2 file

  10. 회색곰족 주요인물 초벌 2 file

  11. 회색곰족 참고용. 코난 스케치 2 file

  12. 요즘 들어서 2 file

  13. 멜켓 표정 스케치 #2 2 file

  14. 야이 게! 6 file

  15. 멜켓 두상 스케치 #3 + 녹화 테스트 1 file

  16. 멜켓 10세 외형 스케치 0 file

  17. 토굴용 디자인 초안 2 file

  18. 멜켓이야기 초안 2장 2 file

  19. 오랜만에 타블렛 1 file

  20. 회색곰족 디자인 초안 2 file

  21. 엘더스크롤 레전드 연습 2 file

  22. ~170819 3 fil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 203 Next
/ 203